초등학생, 중학생, 고등학생, 대학생 자녀와 함께 생활하는 부모들은 교육비도 교육비이지만 동시에 용돈도 적지 않습니다.적당히 용돈을 준 것 같은데.부모가 보기에 자녀는 끊임없이 용돈이 필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.오늘 포스팅에서는 이와 관련하여 초등학생, 중학생, 고등학생, 대학생의 평균 용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.
소학생, 초등학교 학생.
초등학생인 저학년 아이들은 돈을 현명하게 쓸 일이 적지만요.친구들과 놀고 충동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사기 위해 과소비할 수 있습니다.특히 부모가 자녀에게 필요한 물건이 생길 때마다 사주고 있는 실정이라면 용돈이 초등학교 저학년 자녀에게 필요한 것이 아니라 적어도 친구들과 어울리며 사먹는 간식 비용은 필요하기 때문에 일주일에 평균적으로 5천원이 적당합니다.*초등학생 고학년은 일주일에 5천~2만원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.
중학생.
중학교에 입학하면 더 많은 친구들을 사귀게 되고, 초등학생 때보다 하고 싶은 일도 많아집니다.중학생 때는 학년에 구분 없이 용돈을 주는 것이 좋으며, 중학생의 평균 용돈은 일주일에 1만원, 한 달은 4만원입니다.이 수치는 말 그대로 평균이고, 아이가 더 필요하면 이유를 물어보고 용돈을 더 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.뿐만 아니라 아이가 집안일, 심부름을 해줄 때마다 용돈을 추가로 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.
고등학생, 고등학교 학생
고등학생의 평균 용돈은 한 달에 6만4천원입니다.이 금액을 보고 고등학생이 생각보다 적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, 이 결과값은 자녀의 학용품, 교통비, 기타 드는 모든 비용을 제외한 말 그대로 사적인 용도를 사용하는 평균입니다.
대학생 자녀의 평균 용돈
지금은 물가가 올라서 학식도 5천원인데요.만약 아이가 점심 저녁을 전부 학교에서 먹는다면 한 달에 20만원은 고정적으로 들어가게 되고, 거기에 더해 아이가 친구와 함께 술을 마시거나 커피를 마실 때 필요한 비용, 휴대전화 요금. 그 외에 필요한 물건을 사는 비용을 생각하면 더 많은 비용이 필요할 것입니다.대학생 아이는 30~40만원이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.
지금까지 초등학생, 중학생, 고등학생, 대학생의 평균 용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.